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면세점, 카카오와 함께 '타깃 마케팅' MOU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와 신석철 카카오 부사장이 25일 롯데면세점 본사 대회의실에서  ‘카카오톡 간편가입 서비스 기반의 마케팅 제휴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면세점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와 신석철 카카오 부사장이 25일 롯데면세점 본사 대회의실에서 ‘카카오톡 간편가입 서비스 기반의 마케팅 제휴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면세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롯데면세점이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 기업 카카오와 업무협약을 통해 빅테이터와 디지털기술을 활용한 고도화된 타깃 마케팅을 진행 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전날 본사 대회의실에서 카카오와 ‘카카오톡 간편가입 서비스 기반의 마케팅 제휴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MOU)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와 신석철 카카오 부사장, 이정민 롯데면세점 EC부문장, 송기호 카카오 상무 등이 참석했다. 양사의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타깃 마케팅 전개 및 고객 편의 서비스 강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앞으로도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이 대표는 “카카오와의 MOU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고, 고객 맞춤 마케팅을 진행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디지털 신기술을 도입해 옴니채널 강화에 더욱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 부사장은 “카카오는 롯데면세점 고객에게 한층 고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구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비즈파트너와 이용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톡비즈보드, 챗봇, 스마트메시지 등)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6월25일 인터넷면세점에 카카오톡 간편가입을 도입해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기도 했으며 오프라인 매장은 올해 안에 도입해 활성화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롯데면세점은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게 됐다. 원클릭, 원스캔으로 간편하게 온·오프라인 회원 가입이 가능해졌으며, 동시에 카카오톡 채널도 자동 추가된다.

이밖에도 롯데면세점은 최근 해외여행 콘텐츠 공유 플랫폼 서비스인 ‘트립톡’을 오픈해 고객 참여 서비스를 확장하는 등 온라인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