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동구 ‘제16회 추억의 충장축제’ 내달 2일 개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추억, 세대 공감!’ 주제로…메인 콘셉트는 추억의 영화

제16회 추억의 충장축제 개막 일주일을 앞둔 23일 서석로에 조성된 ‘테마의 거리’에서 임택 동구청장과 공연단이 퍼포먼스를 펼쳤다.

제16회 추억의 충장축제 개막 일주일을 앞둔 23일 서석로에 조성된 ‘테마의 거리’에서 임택 동구청장과 공연단이 퍼포먼스를 펼쳤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추억의 충장축제’가 ‘추억, 세대 공감!’을 주제로 내달 2일부터 6일까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충장로, 금남로, 예술의 거리 일원에서 성대하게 펼쳐진다.


지난 2004년 도심공동화 극복과 문화예술을 접목한 도시재생을 위해 시작된 충장축제는 ‘추억과 낭만’을 소재로 전국을 대표하는 거리문화예술축제로 훌륭히 자리매김했다.

23일 광주광역시 동구에 따르면 올해 축제의 세대 공감 소재는 ‘추억의 영화, 청바지, 아시아’로 정했다. 메인 콘셉트인 ‘추억의 영화’는 개막식을 비롯한 축제 전반에 도입돼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드레스코드인 ‘청바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축제열기를 띄우는 소품으로 활용된다. 특히 청년들로 구성된 ‘청바지 서포터즈’는 축제기간 중 청바지와 청자켓을 입고 축제장 곳곳을 누비며 축제마스코트로 활약하고 온라인 홍보에도 힘을 싣는다.


축제 개막식은 내달 2일 오후 7시 5·18민주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추억의 영화를 테마로 한 개막공연에 이어 김현정·박남정·현진영·김정민 등 추억의 라인업이 출연하는 축하공연이 가을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축제의 꽃 ‘충장퍼레이드’는 개천절인 3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수창초교에서 ACC 초입까지 1.6㎞에 걸쳐 전국단위 참가자들의 다채로운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올해는 광주지역 타 자치구 특화퍼레이드와 더불어 영화콘셉트를 반영한 퍼레이드, 스리랑카·태국 등 아시아국가 퍼레이드가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신설 프로그램도 대거 선보인다. 추억의 영화 삽입곡과 퍼포먼스를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는 ‘충장시네마 콘서트’를 비롯해 아시아적 가치를 공유하고 다문화 공연·체험을 선보이는 ‘충장축제 아시안데이’, 광주 소재 초·중·고 동아리 공연을 펼치는 ‘충장 영스테이지’ 등이 눈길을 끈다.


더불어 국가무형문화재 ‘제33호 광주칠석고싸움놀이’ 재현을 비롯해 간판 프로그램인 추억의 고고장, 대학가요제 리턴즈, 레트로댄스 경연대회,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 충장달빛캠핑 등 6개 분야 40개 프로그램이 5일 동안 풍성하게 펼쳐진다.


임택 동구청장은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대한민국 문화관광 최우수축제인 제16회 추억의 충장축제가 올해도 변함없이 시민들 곁을 찾을 예정이다”며 “깊어가는 가을, 광주시민과 방문객들의 대동한마당 축제로 치러질 충장축제에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