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복·조개 분말' 친환경 식품시장에 첫 진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복·조개 분말' 친환경 식품시장에 첫 진출
AD
원본보기 아이콘

[세종=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해양수산부는 조개류 가공식품 2종이 친환경 식품시장에 첫 진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오는 29일부터 아이쿱 생협이 운영하고 있는 '자연드림' 매장을 통해 전국적으로 판매된다. 외부에서 개발한 상품이 아이쿱 생협의 검사를 통과하여 입점한 첫 사례다.


이번에 자연드림에 입점한 조개류 가공식품은 해남 송호마을의 전복 분말과 여수 안포마을의 조개 분말 제품으로 어촌마을에서 생산된 원물을 활용해 지역업체에서 가공해 생산된 제품이다.

송호마을과 안포마을은 지난 2014년 어촌 6차산업화 시범사업지로 선정된 이후 마을의 주생산물인 조개류를 활용한 6차산업화를 추진했으나 주민들만의 힘으로는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생산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어촌특화산업 전담지원기구인 전남어촌특화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마을과 자문기관(완도해양바이오센터) 등이 연계해 분말형태의 특화상품을 개발했다.


해당상품은 자연드림 전국 매장(온라인 포함)에 연 2만개를 공급할 예정이다. 약 8000만원의 마을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해수부는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해수부는 어촌지역의 수산물·자연·문화 등 유·무형 자원을 제조업(생산·가공), 서비스업(유통·관광)과 연계해 어촌에서 생산·공급되는 물품에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어촌특화산업 육성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를 위해 2016년부터는 어촌특화산업 현장밀착형 전담지원지구인 어촌특화지원센터를 연안 시·도별로 지정해 어촌마을의 창업·경영컨설팅, 특화상품 연구개발 및 판매·유통 지원, 주민 대상 특화역량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