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무안군 ‘꿈아 희망아 놀자’ 콘서트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만세 교수와 함께하는 ‘어린이와 청소년 꿈의 희망콘서트’

무안군 ‘꿈아 희망아 놀자’ 콘서트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의성 기자] 무안군 삼향읍 주민자치센터(위원장 정연선)는 여름방학을 마무리하고 개학을 앞둔 학생들을 위해 13일 남악 복합주민센터 대공연장에서 ‘어린이와 청소년 꿈과 희망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발적인 주민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생활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는 삼향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꿈과 목표에 대해 생각해 볼 기회를 마련해 주고자 웃음 토크 콘서트를 지난 9일과 13일 총 2회에 걸쳐 준비했다.

콘서트 첫째 날인 지난 9일에는 개그맨 서태훈을 출연진으로 ‘나의 꿈! 우리의 도전!’ 콘서트가 열렸고, 둘째 날인 13일에는 방송연예미디어학과 이만세 교수가 진행하는 ‘꿈아! 희망아 놀자!’콘서트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식전공연으로 버스킹 퍼포먼스가 진행됐으며 이어 이만세 교수가 직접 무대에 올라 다양한 레크리에이션과 퀴즈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코너를 시작으로 교육현장에서 경험한 일들을 함께 나누며 학생들이 진정한 꿈이 무엇인지 자신의 미래 목표에 대해 새롭게 생각해 볼 수 있는 동기를 부여했다.


200여 명이 참석한 객석에는 학생들뿐 아니라 학부모와 인근 지역 주민들도 참여해 개학을 앞둔 학생들과 함께 자녀들의 꿈과 목표에 대해 공감하며 새로운 분야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기도 했다.

아이의 손을 잡고 참석한 학부모는 “평소 아이와 대화할 시간도 없었는데 이번 행사에 함께 참여해 아이의 꿈에 대해 생각해 볼 기회가 돼 너무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주민자치위원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물론 지역 주민들에게 피부에 와 닿는 참신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발굴해 지역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의성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