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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PB 브랜드 3분의 1로 줄인다…'온리프라이스'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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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PB 브랜드 3분의 1로 줄인다…'온리프라이스'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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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롯데마트가 자체브랜드(PB)를 38개에서 10개로 압축하는 등 브랜드 전략 재편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기존 38개였던 PB를 '초이스엘', '요리하다', '온리프라이스' 등 10개로 줄이겠다고 12일 밝혔다.

여러 종류의 브랜드에서 오는 혼란을 줄이고 대표 상품을 출시해 롯데마트의 PB 브랜드를 고객에게 각인시키기 위해서다. 초이스엘은 품질과 가격의 만족도를 강화할 예정이며, 가정간편식(HMR) 대표 브랜드인 요리하다와 가성비를 강조한 균일가 브랜드인 온리 프라이스는 가치에 걸맞는 상품 개발과 디자인 개선을 통해 고객 경험의 질을 높이기로 했다.


특히 균일가 PB 브랜드인 온리 프라이스를 중심으로 생필품을 초저가로 제공해, 가치 상품을 연중·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가성비를 넘어 상품 경쟁력을 갖춘 대표상품(시그니처)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 지난해 6월부터 선보인 '스윗허그' 착즙 주스가 대표적이다. 올해 1~5월 착즙주스 시장이 21.4% 하락하는 상황에서도 롯데마트 착즙주스 카테고리는 스윗허그의 인기에 힘입어 7.7% 성장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카테고리별 시장을 철저히 분석, 시그니처 상품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최대한 확보할 계획이다. 연내 시그니처 상품을 200여개로 늘리고 내년에는 300개로 확대한다.


김창용 롯데마트 MD본부장은 "가성비 위주의 기존 PB 상품 정체성에서 벗어나, 롯데마트만의 검증된 품질과 차별된 가치를 제공하는 시그니처 상품을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라며 "고객들이 롯데마트 PB를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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