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시, 대형차 불법 밤샘주차 집중 단속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업용 차량 불법 주차 모습(사진=순천시 제공)

사업용 차량 불법 주차 모습(사진=순천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장봉현 기자] 전남 순천시는 사업용 차량 차고지 외 불법주차 근절을 위해 이달부터 10월 말까지 주택가, 아파트 밀집지역 등을 대상으로 밤샘주차 집중 단속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단속 대상은 사업용 화물자동차, 전세버스, 건설기계 등으로, 자정부터 새벽 4시까지 1시간 이상 지정된 차고지나 공영차고지 외 주거지역과 도로변 등에 무단 주차 시 단속된다.

순천시는 민원과 교통사고 발생률이 높은 지역에 불법 밤샘 주차 금지 현수막을 게시해 차고지 내 주차를 유도하고 있다.


단속반 2개조를 편성해 주 2회 계도와 단속 경고장 부착, 적발 시 차량 운행정지 또는 과징금 부과 등 행정처분을 실시하고 있다.


불법 밤샘 주차 차량은 1차 단속 예고장을 부착하고 한 시간 경과 뒤에도 이동하지 않을 경우 적발 통지 및 행정처분을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밤샘 주차는 대형 교통사고 발생률을 높이고 차량 통행 방해, 소음과 매연 발생 등 시민들을 불편하게 하는 행위”라며“밤샘 주차 근절을 위해 지속적인 계도와 단속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장봉현 기자 argus1945@gmail.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