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J나눔재단, 여중생 대상 ‘소녀과학캠프’…"식품 속 숨은 과학이야기 알려요"

최종수정 2019.08.01 10:25 기사입력 2019.08.01 10:25

댓글쓰기

CJ나눔재단, 여중생 대상 ‘소녀과학캠프’…"식품 속 숨은 과학이야기 알려요"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CJ그룹이 여름방학을 맞은 여중생들을 대상으로 식품 속 숨은 과학이야기를 전하는 ‘소녀과학캠프’ 행사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CJ그룹 사회공헌재단 CJ나눔재단은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2박3일간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전국 지역아동센터 14~16세 여학생 40명을 대상으로 ‘2019 소녀과학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유튜버 ‘안될과학팀’의 ‘세상을 바꾸는 과학자들’ 특강 ▲CJ제일제당의 연구개발(R&D) 시설 투어(CJ블로썸파크ㆍCJ블로썸캠퍼스) ▲CJ제일제당 식품연구원들과의 진로 멘토링 ▲‘푸드테크’ 강의 등으로 이뤄졌다.


특히 푸드테크 강의에서는 가정간편식(HMR)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활용되는 온도, 멸균, 패키징 등 첨단 과학기술들에 대해 교육했다.


소녀과학캠프는 CJ그룹이 유네스코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소녀교육 캠페인’과 연계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한국 여학생들의 교육 수준은 높지만 IT업계 및 기술ㆍ공학 분야 전문직에 종사하는 여성 비율은 현저히 낮은 현실에 맞춰 기획됐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는 과학적 사고와 인문학적 상상력을 겸비한 창의 융합형 인재를 필요로 한다”며 “이재현 회장의 ‘교육불평등으로 가난이 대물림 되어서는 안 된다’는 지론에 따라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들이 달라지는 사회에 맞게 다양한 경험을 하고 창의력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사실은…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