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키움운용, 네덜란드 랜드마크 빌딩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최종수정 2019.07.26 11:06 기사입력 2019.07.26 11:06

댓글쓰기

키움운용, 네덜란드 랜드마크 빌딩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키움투자자산운용은 루나어드바이져와 함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위치한 랜드마크 아이엔지 뉴(ING NEW) 글로벌 본사 빌딩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오피스면적 총 39만1000평방피트 규모의 이 빌딩은 올해 새로 준공됐으며 지난 6월 ING 은행이 100% 전체 임차 개시를 시작했다. 임대차 기간은 15년 이후, 5년 추가연장 조건이다.


ING NEW 글로벌 본사는 7층짜리 연결된 두 빌딩으로 구성돼 있으며 건축물 등급을1%이내의 건축물이 받는 최고등급인 BREEAM NL Outstanding을 지난 5월에 받았다.


투자형태는 현지 투자자와 공동투자 형태이고 키움투자자산운용에서는 우선주에 투자하고 이에 대한 고정 배당을 수령하는 조건이다. 연간 목표 투자 수익률은 약 5% 후반대로 에상된다.


네덜란드는 전세계 S&P기준 AAA 최고국가신용등급을 받은 11개국가중 하나에 속해 있으며 ING Bank는 S&P기준 A+신용등급을 가지고 있다.

키움투자자산운용 관계자는 "ING 글로벌 본사가 랜드마크 신축건물인 점, 높은 신용등급을 가진 ING 은행과 장기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점에서 안정적이며 리스크대비 투자수익이 높은 좋은 투자 건"이라고 했다. 키움 측은 9월 중으로 부동산펀드를 설정하고 펀드 만기는 5년내외로 설정할 예정이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