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전자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날' 개최…로봇·AI 기술 공유

최종수정 2019.07.26 10:09 기사입력 2019.07.26 10:0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LG전자는 지난 25일 서초구 양재동 서초 R&D캠퍼스에서 '2019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날(SEED·Software Engineers' Energizing Day)'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내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술과 경험을 공유한다는 취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약 700명이 참가했으며, 로봇과 인공지능(AI), 웹OS 등에 대한 코딩 기법을 발표하는 12개 세션이 진행됐다.


또 최고기술책임자(CTO) 소속 개발자가 자체 개발 AI칩을 이용해 AI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방법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개발자들이 특정 주제에 얽매이지 않고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해커톤을 열었으며, 여행과 재테크 등 자유로운 주제에 대해 경험과 노하우을 공유하는 '이그나이트 LG' 세션도 마련됐다.


박일평 사장은 이 자리에서 "융복합 기술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개발자들 간 원활한 교류가 필수적"이라면서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높이기 위해 ▲ AI 전문가 ▲ 소프트웨어 보안 전문가 ▲ 소프트웨어 설계 전문가 ▲코딩 전문가 등 사내 인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