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생태나누리 프로그램’ 운영

최종수정 2019.07.26 09:09 기사입력 2019.07.26 09:09

댓글쓰기

KB국민은행 후원…청소년·장애인 대상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생태나누리 프로그램’ 운영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국립공원공단 다도해해상국립공원서부사무소(소장 이천규)는 KB국민은행의 후원금을 지원받아 지역 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국립공원 생태나누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달에는 청소년 37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9월에는 장애인 24명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국립공원 명품마을인 관매도와 영산도에서 평소 도서지역 방문이 어려운 지역의 소외계층 특성에 맞는 자연해설 및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참가자들의 관심과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국립공원공단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자발적 후원과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의 생태관광프로그램이 어우러져 지역 내 소외계층 생태복지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필재 다도해해상국립공원서부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 “국립공원에서 운영되는 생태나누리 사업이 우리 지역의 건강한 자연생태계를 알리고 사회적 약자의 삶의 질을 높여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들의 자발적 기부로 더 많은 분들에게 기회가 제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