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재정교육감 "자유학년제 연계해 고교 선택과정 다양화하겠다"

최종수정 2019.07.14 11:15 기사입력 2019.07.14 11:15

댓글쓰기

이재정교육감 "자유학년제 연계해 고교 선택과정 다양화하겠다"


[아시아경제(광명)=이영규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자유학년제와 연계해 고등학교 선택과정을 다양화하겠다고 밝혔다.


이 교육감은 13일 '광명과 교육. 나와 너. 더불어 다같이'를 주제로 광명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토크쇼에 참석해 "인생은 답이 없는데 학교는 정해진 답 하나 만을 찾으라는 시험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저마다 잘 하는 것을 찾아 창의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자유학년제와 연계해 고등학교도 선택과정을 다양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모든 학생이 자신만의 특성을 만들어 가고, 세상을 살면서 만나는 과제를 스스로 판단해 행동으로 옮기도록 하는 것이 교육"이라면서 "모든 것을 융합해야 하고 여럿이 함께 만들어가야 하는 미래 시대를 위해 경기교육은 학생을 중심에 두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 교육감은 이날 토크쇼에 참석한 학생이 '어떤 공부를 해야 할지 고민'이라고 말하자 "공부는 지금까지 만들어진 것을 깨는 과정이며, 정해진 답을 찾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질문을 만들어 가는 것이니 걱정은 떨쳐 버리고 마음껏 도전하라"고 격려했다.


이 교육감은 아울러 혁신교육 실천을 고민하는 교사에게 "혁신교육은 어제와 다른 우리 학교만의 교육을 광명시 문화 속에서 만들어 가는 것이니, 여러 학교 선생님들, 시청, 시의회, 교육단체가 함께 고민을 나누며 광명혁신교육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토크쇼는 '청.와.대(청소년이 와글와글 소통하는 대토론 의회학교) 꿈의학교' 학생들이 주체가 돼 경기교육과 광명교육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을 함께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