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청소년 방송아카데미 운영

최종수정 2019.07.11 17:47 기사입력 2019.07.11 17:47

댓글쓰기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청소년 방송아카데미 운영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상채)은 오는 16일까지 초·중학교 방송반 학생,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2019 청소년방송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되는 청소년 방송아카데미는 초·중학교 28교에서 84명이 참여한다.

방송 진행·동영상 제작 등 학교방송 운영을 위한 다양한 체험과 실습을 하고 이를 통해 방송·언론 분야 진로 탐색을 위한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경험이 풍부한 아나운서와 현장에서 활동 중인 기자를 초빙한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청소년 방송아카데미를 통해 학생들은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직접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평소 학교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제작, 1인 1대 카메라 촬영 교육과 촬영한 영상에 대한 전문가의 자세한 개별 지도 등 현장 맞춤식 교육이 실시된다.


뿐만아니라 촬영한 영상에 자막 삽입, 아나운서 내레이션 등 다양한 편집 활동 등도 체험할 수 있다.


이상채 광주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방송아카데미를 통해 학생들이 방송분야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하고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찾아서 향후 진로선택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