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대문구 북가좌1동 마봄협의체 반지하 거주 이웃에 공기순환기 선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대문구 북가좌1동 마봄협의체 반지하 거주 이웃에 공기순환기 선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북가좌1동 마봄협의체(위원장 김상윤)가 최근 반지하에 거주하는 취약가구 10곳에 공기순환기(에어 서큘레이터)를 지원해 귀감이 되고 있다.


이 사업은 평소 밑반찬을 만들어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던 마봄협의체 한 위원이 ‘주거취약 가구가 좀 더 쾌적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의견을 내 추진됐다.

대상은 북가좌1동 마봄협의체 위원과 복지통장, 독거노인생활관리사가 홀몸노인가구, 중장년 1인 가구, 한부모가구 가운데 반지하로 곰팡이와 폭염에 취약한 곳을 선정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시원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주는 공기순환기를 전달하면서 동시에 대상자들의 안부를 살피고 인근 무더위쉼터 위치 등 폭염 대비 정보도 안내했다.


한 홀몸어르신은 “반지하에 살다보니 여름철이면 폭염은 물론 장마철 습기와 냄새로 집에 있는 것 자체가 힘들 때가 많은데 좋은 선물을 받아 이번 여름은 좀 더 편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지원을 주관한 북가좌1동 마봄협의체 김상윤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 분들이 여름을 잘 이겨 내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나눔 문화 확산과 든든한 복지 안전망 구축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북가좌1동 마봄협의체는 여름철을 맞아 이 사업 외에도 △거동불편 환자와 중증장애인 전기요금 지원 △식중독 예방을 위한 주방용품 교체 △어르신 삼계탕 대접 등 저소득층의 가구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 사업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마봄협의체’란 동 단위 민관 복지협력 조직인 ‘서대문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명칭으로 ‘이웃의 마음과 마을을 돌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서대문구 14개 모든 동에 구성돼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서비스 지원을 위한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서대문구 북가좌1동주민센터 주민복지팀(330-8561)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