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문] 아이오아이, 9인조로 10월 컴백…전소미·유연정은 제외

최종수정 2019.07.01 09:15 기사입력 2019.07.01 08:55

댓글쓰기

사진=스튜디오 블루 SNS 캡처

사진=스튜디오 블루 SNS 캡처



[아시아경제 최석환 인턴기자] 지난 2017년 1월 공식 활동을 종료했던 그룹 아이오아이(I.O.I)가 9인조로 돌아온다. 원년 멤버 전소미와 유연정은 그룹 재결합 과정에서 제외됐다.


1일 아이오아이 측은 “걸그룹 아이오아이가 김세정, 최유정, 청하, 김소혜, 주결경, 정채연, 김도연, 강미나, 임나영을 필두로 9인조로 컴백을 최종 확정지었다”며 “올해 10월 새 앨범 발매를 목표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아이오아이는 지난 2017년 1월 콘서트를 마지막으로 활동을 종료한 지 약 2년 반 만에 팬들 곁으로 돌아오게 됐다. 기존 멤버였던 전소미와 유연정은 아이오아이 합류 대신 솔로 활동과 그룹 활동에 전념할 예정이다.


아이오아이 측은 "이번 순간은 함께 하지 못하지만 전소미, 유연정도 가장 가까이에서 응원의 힘을 전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오아이는 2016년 방송된 Mnet ‘프로듀스 101’ 시즌1을 통해 데뷔했다. 이후 ‘드림걸스’, ‘와타맨(Whatta Man)’, ‘너무너무너무’, ‘소나기’ 등의 곡을 발표하며 인기를 끌었다.

다음은 아이오아이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아이오아이(I.O.I)입니다.

마지막 콘서트에서 우리는 "다시 만나자"를 약속 했습니다. 팬 분들이 염원하는 만큼이나 저희도 마음 한 켠에는 늘 재결합을 꿈꾸며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그리고 2019년 10월, 김세정, 최유정, 청하, 김소혜, 주결경, 정채연, 김도연, 강미나, 임나영은 아이오아이라는 이름으로 좀 더 일찍 다시 여러분들 앞에 서기로 하였습니다.


한결 같은 마음으로 기다려 주신 팬 분들을 위해 하루 빨리 만나고 싶은 마음이 가장 컸던 것 같습니다. 이번 순간은 함께 하지 못하였지만 전소미, 유연정도 가장 가까이에서 응원의 힘을 전해줄 것입니다.


이제 아이오아이라는 이름으로 앞으로의 준비 과정 및 활동 스케줄도 수시로 소통하도록 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기다려 주신 팬 여러분께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감사드립니다.




최석환 인턴기자 ccccsh0126@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