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핫(Hot)한 여름! 쿨(Cool)~한 발명학교

최종수정 2019.07.01 07:01 기사입력 2019.07.01 07:01

댓글쓰기

금천구, 무한상상스페이스 ‘2019년 청소년 과학캠프’ 개최...29 ~ 30일 1박2일 과학으로 힐링 과학에 대한 흥미 유도...2일부터 9일까지 이메일 또는 무한상상스페이스 방문 신청 가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9 ~ 30일 1박 2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2019년 청소년 과학 캠프 ‘핫여름 쿨한 발명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금천구 무한상상스페이스’ 주관으로 청소년들이 다채로운 과학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생각하고 소통, 사고력과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길러 미래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생활 속 쿨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팀별 창의적 아이디어를 구체화, 이를 3D모델링으로 완성하는 ‘3D모델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특히, ‘3D모델링 프로젝트’는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금형디자인과 학생들(45명)이 재능기부로, 1:1 3D모델링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캠프를 지원하기 위한 대학생 멘토단(17명)이 참여한다.


이외도, 과학 힐링체험 활동으로 △아이스브레이킹 △스토리텔링 칵테일 만들기 △과학퀴즈 골든벨 △얼음의 질량과 부피를 알아보는 ‘핫한 여름 쿨하게 만들기’ △‘Fun Fun’ 레크레이션 등을 실시한다.

모집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으로 팀별(2~5명)로 신청 가능, 최대인원 45명까지 모집한다.

핫(Hot)한 여름! 쿨(Cool)~한 발명학교


최종 캠프 참여자(팀)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아이디어 발표회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2차 아이디어 발표회는 20일 오전 10시 ‘무한상상스페이스’에서 열린다.


참가신청은 이메일(gcideaall@gmail.com) 또는 무한상상스페이스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27일 오후 1시 G밸리기업시민청(가산동 현대아울렛 6층)에서 참가자 사전교육으로 △‘메이커 세계로 어서와’ 글로벌 메이커 유튜버 다은쌤의 강연 △ 1:1 3D 모델링 교육을 진행한다. 사전교육 참석자에 한해 본 캠프 참여 자격이 주어진다.


‘금천구 무한상상스페이스’는 서울거점 무한상상실로 2015년 12월 시흥2동(금하로 783)에 개소했다. 국민 누구나 아이디어를 시제품화 할 수 있는 창작 공간으로 과학 창의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상시 진행하고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쉽게 과학을 접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흥미를 유도함은 물론 동시에 창의 인재로 성장하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과학캠프를 마련했다”며 “여름방학 기간 진행하는 과학캠프에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금천구청 교육지원과(☏2627-2190~3)로 문의하거나 금천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