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방탄소년단 '상남자' MV도 3억뷰 돌파, '韓 가수 최다'

최종수정 2019.07.01 00:03 기사입력 2019.07.01 00:03

댓글쓰기

방탄소년단 '상남자' MV가 3억뷰를 돌파했다. / 사진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 '상남자' MV가 3억뷰를 돌파했다. / 사진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시아경제 김지현 인턴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상남자’ 뮤직비디오가 3억뷰를 돌파했다.


2014년 발매된 두 번째 미니앨범 ‘Skool Luv Affair’의 타이틀곡 ‘상남자’ 뮤직비디오는 30일 오전 4시23분경 조회수 3억 건을 넘었다.

이는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상남자’ 뮤직비디오의 단독 조회수로,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식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합산하면 3억1091만 건을 넘는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불타오르네’,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쩔어’, ‘피 땀 눈물’, ‘IDOL’, ‘Save ME’, ‘Not Today’,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에 이어 ‘상남자’까지 3억뷰를 돌파한 11편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 기록은 한국 가수 최다 3억뷰 뮤직비디오 돌파 기록이다.


방탄소년단의 ‘상남자’는 강렬한 록 사운드와 거친 힙합 드럼이 결합한 독특한 매력의 사운드를 지닌 곡이다. 또 뮤직비디오 속 방탄소년단은 겉으로 거칠어 보이지만 속은 순수한 고등학생으로 변신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3억뷰를 넘긴 11편의 뮤직비디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의 ‘봄날’이 2억뷰,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가 1억뷰를 돌파했다.




김지현 인턴기자 jihyunsport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