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2019 균형발전 대국민 공모전' 개최…지역 현안 해결·아이디어 발굴

최종수정 2019.06.30 11:00 기사입력 2019.06.30 11: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산업통상자원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순천시는 전(全) 국민을 대상으로 지역 현안 해결과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국가균형발전은 지역 간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의 특성에 맞는 자립적 발전을 하는 것으로, 정부는 국민 모두가 어디서나 골고루 잘사는 나라로 만들기 위해 2003년부터 균형발전 정책을 시작해 지역주도 자립적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사람·공간·산업 측면에서 다양한 균형발전 시책과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직접 참여를 통해 지역의 숨어 있는 현안을 발굴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를 모아 정부 주도의 정책과 함께 더 나은 지역발전 방안을 마련하고자 개최한다.


공모전은 전국지역과 순천지역을 대상으로 크게 두 개 분야로 구분해 진행된다.


전국의 다양한 지역현안, 지역문제를 해결할 균형발전 정책 및 사업 아이디어를 선정하는 '균형발전 아이디어 공모'와 전남 순천시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선정하는 '전국 사회혁신가 in 순천' 공모이다.

특히 전국 사회혁신가 in 순천 공모전은 올해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개최지인 순천시에서 지역 현안 주제를 제시하고, 공모참가자에 한해 순천시 사전 현장 시찰 및 견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균형발전박람회 사무국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공모전 신청서를 다운받아 기획안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