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역시 '월드스타' 방탄소년단, 6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서 1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보이그룹 방탄소년단 / 사진 = 연합뉴스

보이그룹 방탄소년단 / 사진 = 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지현 인턴기자]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6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19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ITZY, 뉴이스트, 엑소, 아이즈원, 마마무, 여자친구, 레드벨벳, 세븐틴, 소녀시대, AB6IX, 샤이니, (여자)아이들, 모모랜드, SF9, 이달의 소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몬스타엑스, 인피니트, 드림캐쳐, 공원소녀, 아스트로, 비스트, 위너, 우주소녀, NCT, 비투비, 핫샷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2019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세계적이다, 열광하다, 사랑하다'가 높게 나왔다"며 "키워드 분석에서는 '웸블리, 런던, 유튜브'가 높게 나왔다"고 말했다.


1위인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03,888 미디어지수 2,656,309 소통지수 6,247,010 커뮤니티지수 6,324,6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31,824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441,487 와 비교하면 22.13% 하락한 수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5월 20일부터 2019년 6월 21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54,628,971개를 추출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기준으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이를 사용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김지현 인턴기자 jihyunsport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