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SDS "기업의 블록체인 고민, '3C'로 해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블록체인 기반 '보험금 자동청구 시범 서비스' 8월 예정

홍원표 삼성SDS 대표가 18일 삼성SDS캠퍼스에서 개최한 '블록체인 미디어데이'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가 18일 삼성SDS캠퍼스에서 개최한 '블록체인 미디어데이'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삼성SDS가 블록체인을 도입하려고 하는 기업들의 고민 해결을 위해 나섰다. 업종간 융복합(Convergence)과 서로 다른 블록체인 기술 연결(Connectivity)을 기반으로 클라우드(Cloud)에서 서비스 개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3C'를 해결책으로 제시했다.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18일 잠실 삼성SDS타워에서 '블록체인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사업 방향을 발표했다. 삼성SDS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술을 비즈니스에 적용하는 기업들은 여러 업종간 융복합 서비스 창출, 서로 다른 기술 기반 블록체인 간 연결, 쉽고 빠른 블록체인 적용 및 확장이라는 공통의 고민을 가지고 있다.

기존 비즈니스에 단순히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는 수준을 벗어나 여러 업종의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연계되는 새로운 서비스를 요구 받고 있는 것이다. 이를 위해 삼성SDS는 우선 의료기관, 보험사,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과의 컨소시엄을 통해 구축한 블록체인 기반 '보험금 자동청구 시범 서비스'를 오는 8월 선보일 예정이다.


서로 다른 기술 기반 블록체인 네트워크 간 연결 사례로는 중국 천진 공항과 인천공항의 항공화물 무역 정보 교환 사업을 소개했다. 중국 IT전문기업 원커넥트가 구축한 천진공항 항공화물 블록체인 플랫폼과 삼성SDS가 구축한 인천공항 관세청 통관 물류서비스의 연결은 향후 한ㆍ중 블록체인 기반 무역 네트워크 표준으로 이용될 계획이다. 또한 삼성SDS는 이기종 블록체인 네트워크간 연결 사례로 네덜란드 로테르담 항만청 등과 공동 개발한 '딜리버' 플랫폼도 발표했다. 삼성SDS는 이 플랫폼을 전 세계로 확대해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물류 정보망 구축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한다는 전략이다.


마지막으로 삼성SDS는 자체 개발한 '넥스레저 유니버설'을 글로벌 클라우드 마켓에서 제공함으로써 서버와 애플리케이션의 별도 설치 없이 검증된 플랫폼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클라우드에서 무상으로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과 테스트까지 가능한 '넥스레저 유니버설 테스트넷'을 오픈하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등 블록체인 생태계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홍혜진 삼성SDS 블록체인센터장은 "클라우드 기반의 넥스레저 유니버설 사업을 확대해 기업 고객이 블록체인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홍원표 대표는 "다양한 업종에서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블록체인을 도입하려는 움직임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삼성SDS는 2년 동안 다양한 업종 기업들과 블록체인 사업을 수행하면서 경험과 플랫폼의 역량을 축적했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