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스디생명공학, 건강기능식품 전문 자회사 알파비앤에이치 흡수합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글로벌 종합 뷰티앤헬스' 회사로 도약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에스디생명공학 이 자회사인 건강기능식품 전문업체 알파비앤에이치를 흡수합병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종합 뷰티앤헬스' 회사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3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전일 에스디생명공학은 지분 94.41%를 보유한 알파비앤에이치와의 합병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합병비율은 1대 0.0814299이며 에스디생명공학이 합병의 대가로 알파비앤에이치 주주에게 에스디생명공학 기명식 보통주 6179주의 신주를 발행해 지급한다. 합병방식은 관계 법령에 따라 소규모 합병으로 진행되며 합병기일은 2019년 8월 8일이다.

2016년 설립된 알파비앤에이치는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으로서 건강기능식품 소재의 개발, 제조는 물론 남극 심해에서 어획한 크릴로부터 추출한 오일을 주요 제품으로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크릴 오일을 생산할 수 있는 회사는 국내 알파비앤에이치를 포함해 10여개 업체에 불과하다.


알파비앤에이치는 국내는 물론 미국, 중국, EU, 캐나다, 일본 등에서 특허 취득한 효소 추출공법을 개발 및 도입해 친환경적 생산공법으로 크릴 오일을 추출하고 있다. 대부분의 해외 업체들이 아세톤과 에탄올 등의 유기용매와 초임계추출방식 등으로 크릴오일을 추출하는 것과는 차별적이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최근에는 크릴오일을 이용해 혈중콜레스테롤개선 효능 관련, 개별인정형 기능성 식품원료 인허가 획득을 진행 중이다. 개별인정형 기능성 식품원료는 원료의 기준규격, 안전성 및 기능성(인체적용시험) 등의 자료를 제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을 받으면 일종의 특허와 같이 인정을 받은 업체만이 해당 원료를 사용해 제품화할 수 있다.

알파비앤에이치는 또한 크릴오일이 혈중콜레스테롤 개선 효능 이외에 월경전생리증후군(PMS) 및 골관절염 등에 우수한 효능을 보이는 것을 확인, 크릴오일의 기능성 확장을 꾀하고 있다. 이외에도 크릴오일을 활용한 탈모 증상 완화 효능을 확인해 비고시 기능성 화장품 인허가 획득을 준비하고 있으며 곡물효소, 바다 제비집 등의 소재를 활용한 식품을 개발해 유통채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기존의 화장품 중심의 연구소를 '뷰티앤헬스연구소'로 조직 개편하는 등 알파비앤에이치의 개별인정형원료 개발 및 이를 활용한 건강식품연구와 개발 촉진을 위해 조직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에스디생명공학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협회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약 4조3000억원으로, 연평균 8%씩 성장 중"이라며 "자체적으로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개발하고 새로운 건강기능식품 트렌드를 제시해 미래 먹거리로 꼽히는 건강기능식품 사업은 물론 이너뷰티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