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중공업파워시스템, 1억 달러 규모 산업용 보일러 수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중공업파워시스템, 지난해 독립법인으로 출범 후 첫 수주


▲현대중공업이 지난 2017년 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에 공급한 순환유동층보일러의 모습

▲현대중공업이 지난 2017년 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에 공급한 순환유동층보일러의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HD한국조선해양 파워시스템이 지난해 8월 현대중공업 육상플랜트 사업에서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후 처음으로 대형 보일러 공사 수주에 성공했다.

현대중공업파워시스템은 최근 유럽 컨소시엄으로부터 태국 타이오일사의 정유공장 현대화 사업에 공급하는 순환유동층보일러(CFBC) 3기에 대한 수주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수주규모 총 1억 달러다.


이번에 수주한 CFBC보일러는 석유정제 고도화설비의 부산물인 피치를 연료로 시간당 총 990t의 증기를 생산하며, 여기서 만들어진 증기는 정유공장의 전력 생산을 위한 터빈 구동에 사용된다. 현대중공업파워시스템은 이 설비를 오는 2020년 말까지 공급할 예정이다.


CFBC는 일반 보일러와 달리 장시간 지속적으로 열을 순환시켜 연료를 완전히 연소시키는 발전설비다. 질소산화물(NOx)과 황산화물(SOx)를 줄여 환경오염을 방지할 뿐 아니라 경제성도 뛰어나다.

현대중공업파워시스템은 이번 수주를 비롯해 페트콕(석유정제부산물), 저열량 갈탄 연소 보일러 등 다양한 연료의 보일러 실적을 확보하며 국내외 시장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현대중공업파워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해외 유수의 보일러 전문기업들과 경쟁하며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향후 바이오매스 보일러, 페트콕을 이용한 발전설비 등 친환경 신사업에 역량을 집중해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중공업파워시스템은 지금까지 올해 수주 목표(4억3천만불)의 60%를 달성했다. 매년 50%씩 매출 신장을 통해 오는 2023년까지 매출 1조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