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당은 해체하라” 황교안 청주 방문, 민주노총 등 기습시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황교안 “여러분이 보시는 이런 상황…우리나라 법치주의 현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4일 오후 학부모 간담회를 위해 충북 청주시 상당구 한 커피점으로 가던 중 민주노총 충북지역본부 조합원들이 자유한국당 해체를 요구하며 시위를 벌이자 경찰의 도움을 받으며 이동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4일 오후 학부모 간담회를 위해 충북 청주시 상당구 한 커피점으로 가던 중 민주노총 충북지역본부 조합원들이 자유한국당 해체를 요구하며 시위를 벌이자 경찰의 도움을 받으며 이동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4일 전국 민생투어 일정으로 충북 청주를 방문한 가운데 민주노총 충북지역본부와 민중당 충북도당 관계자들이 “한국당 해체하라” 등 구호를 외치며 기습 시위를 벌였다.


당초 황 대표는 이날 오후 2시20분께부터 청주 상당구의 한 커피숍에서 청주시학교운영위원협의회 위원들을 만나 간담회를 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민노총 충북본부, 민중당 충북도당 관계자 30여 명이 황 대표가 도착하기 30분 전부터 커피숍 앞에 모여 황 대표와의 면담을 촉구했다.


이 과정에서 자리를 떠날 것을 요구하는 한국당 충북도당 일부 당원과 실랑이를 벌였다.


이들은 황 대표가 오기로 예정된 카페 앞 도로에 누워 ‘적폐 청산하라’, ‘막말 정치 끝장내자’, '황교안은 물러가라‘, ’5·18 망언 한국당 해체하라’ 등을 외쳤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4일 오후 대전시 중구 대흥동 한 카페에서 지역 대학생들을 만나 토크 콘서트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4일 오후 대전시 중구 대흥동 한 카페에서 지역 대학생들을 만나 토크 콘서트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시위가 격해지면서 한국당은 간담회 장소를 충북도당으로 옮기는 방안까지 고려했으나, 경찰의 도움을 받아 황 대표가 간담회 장소로 들어가는 등 이날 일정은 당초 계획대로 진행됐다.


간담회에 앞서 황 대표는 “여러분이 보시는 이런 상황이 바로 우리나라 법치주의의 현실”이라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황 대표는 이어 “일부에서는 간담회 장소를 옮기자는 이야기도 나왔지만, 우리가 왜 그래야 하느냐”며 이날 ‘한국당 해체하라’ 등의 구호를 외친 민노총 관계자들에 불편한 심경을 내비쳤다.


황 대표는 간담회에서 현 정부 교육정책에 대해 비판했다. 그는 “학습을 규제하려 하고, 경쟁을 발전의 원동력이 아니라 서열화의 주범으로 치부하고 있다”면서 “그 결과 인재 육성의 중요성은 뒤로 밀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게 세계가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는데 그런 치열한 각축전 속에서 우리만 뒤처지는 것은 아닌가 생각이 든다”며 “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에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인재를 길러내야 미래가 있지 않겠느냐”고 거듭 주장했다.


한편 민노총 충북본부 관계자 등은 간담회가 열리는 동안 커피숍 앞에서 시위를 벌였고 황 대표가 자리를 떠나자 자진 해산했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