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벤처기업협회, 현대·기아차 협력사와 기술 협력할 벤처기업 모집

최종수정 2019.05.14 06:46 기사입력 2019.05.14 06:46

댓글쓰기

현대·기아차 1차 협력사와 협업모델 제안
3자 비밀유지협약 체결해 지적재산권 보호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벤처기업협회는 오는 31일까지 현대·기아차 1차 협력사와 기술협력을 희망하는 벤처·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벤처기업협회는 현대·기아차와 함께 협력사-벤처기업 기술협력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기아차는 부품사 혁신을 통해 이동수단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고 벤처와 스타트업에게는 완성차 부품시장 진입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벤처·스타트업은 현대·기아차 1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보유기술을 활용한 협업모델을 제안한다. 1차 협력사는 검토를 거쳐 공동연구와 개발 등 협업을 진행하고, 이후 우수 협력성과물을 제안하면 현대·기아차는 성과물의 완성차 적용을 검토한다.


벤처기업협회는 사업신청에서부터 협상단계까지의 전 과정을 운영하며 진행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기술유출 예방을 위해 3자(벤처기업협회, 1차 협력사, 벤처·스타트업) NDA(비밀유지협약)를 체결해 참여기업의 지적재산권과 아이디어를 보호한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1차 협력사에게는 벤처·스타트업과 협력을 통해 전통 제조업을 벗어나 융·복합 서비스기업으로 전환할 기회”라며 “벤처·스타트업에게도 스케일업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 사업공고란에서 ‘사전 정보제공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