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피플]정원오 성동구청장-한영희 부구청장 '아름다운 동행' 화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원오 성동구청장, 박원순 서울시장 몇 차례 설득, 한영희 국장, 성동구 부구청장으로 발령...한 부구청장 조용한 행보 성동구청 직원들 아주 좋은 평가 받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정원오 성동구청장과 한영희 부구청장의 '아름다운 동행'이 화제가 되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지난 연말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한영희 복지기획관을 성동구 부구청장으로 옮기는데 승락해줄 것을 몇차례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박 시장은 좀처럼 승락할 기미를 보이지 않았다. 박원순 시장은 자기가 인정하는 서울시 국장급 공무원의 경우 좀처럼 놔주지 않는다.


한영희 부구청장은 일 잘하는 공직자로 인정받아 박원순 시장이 좀처럼 보내지 않으려고 했다.


대표적인 인사가 황보연 기후환경본부장(2급)과 유연식 소통기획관(2급)이다. 황 기획관의 경우 민선 6기 조은희 서초구청장이 요청했으나 승락하지 않았다. 유 기획관도 나이 등을 감안, 민선 6기 관악구 부구청장으로 본인이 내려 가기를 원했으나 박 시장이 놔주지 않았다.

정원오 구청장은 끈질기게 박 시장을 설득, 올 1월1일자로 결국 한영희 국장을 성동구 부구청장으로 발령낼 수 있었다.


당시 정 구청장은 기자가 "누가 성동구 부구청장으로 오느냐"고 물었음에도 불구, "아주 좋은 분이 올 것"이라고 말하는 등 철저히 연막전을 펼쳤다.

정원오 성동구청장

정원오 성동구청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만큰 정 구청장은 한 부구청장에 대한 공을 들였다.


이런 한영희 성동 부구청장이 취임 이후 ‘부구청장 롤 모델’로 인정받고 있어 화제다.


한 부구청장은 서울시 예산담당관을 지내다 3급(부이사장)으로 승진, 복지기획관을 지내다 올 1월1일자로 성동구 부구청장으로 발령받아 온 사연도 결코 쉽지만 않았다.


한 부구청장의 경우 1966년 생으로 서울시 공직생활하는데 7년여 시간이 남아 구청에 내려가 부구청장으로 몇 년을 보내고 다시 서울시로 돌아가도 될 정도 시간적 여유가 있는 실정이다.


이 때문에 한 부구청장도 정원오 구청장 오퍼를 받고 마음속으로 환영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한 부구청장이 성동구 부구청장으로 발령 나면서 보인 태도 등이 직원들로부터 환영을 받았다.


평소 조용한 성격으로 실무형인 한 부구청장은 성동구청으로 오면서 간부들을 대상으로 서울시 복지 체계 등에 대한 강의를 아주 쉽게 하면서 마음을 잡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결재를 할 때도 담당자들 얘기를 들어주는 식으로 진행, 성동구 간부들로부터 “한 부구청장은 실력도 있고 인품도 참 좋은 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오찬 약속이 없을 경우 운동화 신고 나가 성수동, 마장동 현장을 돌면서 재생 현장 쓰레기 상태 등을 살피는 등 ‘조용한 실무형 행보’를 보여 박수를 받고 있다.


한 간부는 “한 부구청장은 과장이나 팀장 대동 없이 혼자 현장을 돌며 주요 업무를 파악하는 소탈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며 칭찬했다.

한영희 성동구 부구청장

한영희 성동구 부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런 한 부구청장 행보에 대해 정원오 성동구청장도 매우 신뢰를 보이며 흡족해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정 구청장과 한 부구청장은 서울시립대 동문이기도 하지만 이런 한 부구청장의 조용한 부구청장 역할로 인해 ‘구청장-부구청장간 아름다운 동행’을 보이고 있다는 평가다.


민선 5기 고재득 성동구청장-장경환 부구청장 컴비에 이은 두 번째 명컴비를 이루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