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터뷰③]'걸캅스' 최수영 "욕설연기 자연스럽게 연습, 라미란이 조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이슬 연예기자]

[인터뷰③]'걸캅스' 최수영 "욕설연기 자연스럽게 연습, 라미란이 조언"
AD
원본보기 아이콘


배우 최수영이 욕설 연기 비하인드를 전했다.


최수영은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영화 '걸캅스'(감독 정다원) 개봉을 앞두고 진행된 인터뷰에서 작품에 대해 말했다.

'걸캅스'는 48시간 후 업로드가 예고된 디지털 성범죄 사건이 발생하고 경찰마저 포기한 사건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뭉친 걸크러시 콤비의 비공식 수사를 그린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최수영이 천재 해커 겸 주무실 직원인 장미 역으로 분한다.


영화에서 시원하고 능청스럽게 욕설을 소화한 최수영은 “해커가 안경을 쓰고 유별나게 옷을 입는 자체가 적절할까 고민했다. 오히려 흰 티에 청바지를 입어야겠다고 생각했다. 다른 캐릭터들보다 훨씬 높은 톤이었다”고 말했다.

최수영은 “옷, 연기도 한 겹 다른 캐릭터를 생각하셨더라. 다시 입어보고 스타일을 생각해보니 지금 스타일이 장미에 맞는 거 같은데, 키보드로 캐릭터를 표현하다 보니 손톱에 힘을 주면 어떨까 했다. 캐릭터를 여러 개 만들어서 감독님께 보냈다. 촬영 때마다 매번 그걸 그려보느라 고생을 했다”고 비하인드를 전했다.


그러면서 “리딩을 하고나서 감독님과 만났는데 감독님께서 욕설이 더 자연스러웠으면 좋겠고 장미다운 게 뭘까 함께 생각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말하는 것마다 웃긴 언니가 있는데 이것저것 시켰다. 맛깔나는 욕을 배우기도 했다. 주변인들 관찰하는 게 재미있어서 재밌고 맛깔나는 말투를 쓰는 분을 참고했다. 라미란도 조언을 많이 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감독님이 '말끝마다 욕을 붙여서 한번 연습해보라'고 하셨다. 그렇게 해봤는데 자연스럽게 되더라. 편한 말투가 되기도 했다. '걸캅스' 촬영 끝나고 드라마 촬영을 했는데 말투뿐 아니라 행동도 장미처럼 바뀌었다. 정갈하게 해야겠다는 생각도 했다”고 배역을 위한 노력을 전했다.


'걸캅스'는 오늘(9일) 개봉했다.


이이슬 연예기자


사진=CJ엔터테인먼트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