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학도 차관 "제2벤처붐 주인공도 대학 기술창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기부 차관, 서울대 기술지주회사 방문


김학도 중기부 차관이 8일 서울대 기술지주회사를 방문해 기술지주회사 및 자회사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기술창업 활성화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김학도 중기부 차관이 8일 서울대 기술지주회사를 방문해 기술지주회사 및 자회사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기술창업 활성화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제2벤처붐의 주인공 역시 바로 여러분들이며 마음껏 창업에 뛰어들 수 있도록 정부도 적극 돕겠다."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8일 서울대학교를 방문해 이같이 말하면서 "1999년대 벤처붐을 이끌었던 주역은 바로 대학동아리를 중심으로 한 학생들의 기술창업이었다"라고 강조했다.


김학도 차관은 이날 서울대 창업지원단을 방문했다. 서울대 기술지주회사 대표 등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또 창업보육시설인 해동아이디어팩토리도 둘러보고 창업에 매진하는 학생들을 격려했다.


김학도 차관 "제2벤처붐 주인공도 대학 기술창업" 원본보기 아이콘


박동원 서울대 기술지주회사 대표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30개 자회사들의 지난해 매출액은 330억원에 이르고 240억원 규모의 투자조합도 운영 중이다"며 "대학기술지주회사가 더 많은 투자재원을 확보해 적극적으로 창업ㆍ벤처기업 보육 및 투자에 나설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해 달라"고 말했다.

이에 김 차관은 "2022년까지 대학기술지주회사 전용 펀드를 6000억원 신규 조성하고, 올해에는 기술 창업기업에 1900억원 규모의 보증을 공급하는 등 제2벤처붐 확산전략을 착실히 이행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벤처투자촉진법을 제정해 액셀러레이터로 등록된 대학기술지주회사의 벤처투자조합 결성을 허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