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5월 11~12일 ‘천불천탑의 신비’ 화순 운주문화축제 개최

최종수정 2019.05.08 15:04 기사입력 2019.05.08 15:04

댓글쓰기

5월 11~12일 ‘천불천탑의 신비’ 화순 운주문화축제 개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화순 운주사에서 와불의 전설을 주제로 한 ‘화순 운주문화축제’가 11과 12일 이틀 동안 열린다고 8일 밝혔다.


‘일어서는 와불, 새로운 세상’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올해부터 관광객들이 넓은 공간에서 편하고 여유롭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운주사 경내를 벗어나 운주사관광지 야외무대 일대에서 진행한다.

축제 첫날인 오는 11일 오전에는 도암농악단의 길놀이와 화순문화원의 축하공연이 식전 분위기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어 오후 2시에는 행사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과 함께 ‘와불 세우기’ 행사가 진행된다. 운주사의 와불이 일어서면 새로운 세상이 열린다는 전설이 있다.


이와함께 산사음악회에는 ‘천태만상’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수 윤수현 등이 출연하고, 오후 5시에는 시와 노래를 나누며 부처님 오신 날을 기리는 포엠콘서트가 진행된다.

12일 부처님 오신 날에는 지역 초·중학생과 평양 예술단의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전국 청소년들이 열띤 경연을 펼칠 청소년 댄스대회도 열린다. 정호승 시인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와 마을밴드, 난타, 운주골 소녀시대 공연 등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다양한 무대가 준비됐다.


다채로운 체험과 전시 행사도 축제 기간 내내 진행될 예정이다. 연등과 연꽃 만들기, 아이클레이 와불 만들기, 느린 우체통 이벤트, 꽃 천연비누 만들기 등 온 가족이 같이할 수 있는 여러 체험행사가 준비돼 있다.


또한, 전통떡을 만들어 보고 다문화 음식도 맛볼 수 있다.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도 운영해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추억의 옛 사진, 동식물 조형물 전시회도 열린다. 특히 ‘도암 사람들 사진전’은 도암면 각 마을 주민들의 단체 사진과 일하는 모습 등을 담아 전시해 농촌 마을의 훈훈한 정을 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박창호 도암면장은 “천불천탑 운주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잠정목록에 등재되고 무등산권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명소에 포함되기도 한 귀중한 문화재다”며 “천년의 신비를 간직한 운주사에서 추억 한가득 담아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