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집 안팎 수질분석 맞춤형 제안"…웅진코웨이 '워터맵 서비스'

최종수정 2019.05.08 10:18 기사입력 2019.05.08 10:18

댓글쓰기

웅진코웨이 코디(왼쪽)가 고객에게 워터맵 서비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웅진코웨이 코디(왼쪽)가 고객에게 워터맵 서비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웅진코웨이는 고객에게 맞춤형 정수기 필터와 제품을 추천해주는 '워터맵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워터맵 서비스는 모바일 워터맵 서비스 페이지에서 고객이 거주하는 지역, 건물의 연식, 집으로 들어오는 원수 종류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수질 환경을 분석한다.

수질 환경 분석이 완료되면 알맞은 필터를 파악한 뒤 사용할 장소, 필요한 기능, 사용자 수 등을 고려해 최종적으로 맞춤 정수기를 고객에게 추천한다.


수질 환경 분석에는 웅진코웨이가 구축한 국내 수질 데이터베이스가 활용된다. 국제공인시험기관인 웅진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국내를 비롯한 해외 각지의 물을 채취 분석해 수질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웅진코웨이 코디(서비스 전문가), 헬스플래너(판매 전문가) 등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된다.

윤규선 웅진코웨이 고객만족(CS)본부장은 "워터맵 서비스는 국내 각지의 물 상황을 고려해 고객들이 조건과 장소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라며 "고객에게 물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전할 수 있는 혁신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