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경제과학원 '지능형로봇' 성과 보고회 개최

최종수정 2019.05.08 08:36 기사입력 2019.05.08 08:36

댓글쓰기

경기경제과학원 '지능형로봇' 성과 보고회 개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지능형로봇 국제공동연구개발 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자체 개발한 지능형로봇을 선보이기 위한 '지능형로봇 국제공동연구개발 성과 보고회'를 오는 17일 수원 장안구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성과 보고회는 경기도가 지능형로봇 관련 원천기술을 확보 및 도내 로봇 관련 중소기업에 기술을 보급하기 위해 2016년부터 3년간 35억원을 투자해 추진한 '지능형로봇 국제공동연구개발 사업'의 결과물을 공개하는 자리다.


이번 사업에는 미국 UCLA 교수이자 세계적인 로봇 공학자로 알려진 데니스 홍 교수가 직접 참여해 관심을 끌고 있다.


성과 보고회는 ▲지능형로봇 국제공동연구개발 사업소개 ▲지능형로봇 개발연구 성과 시연 ▲특강 ▲로봇 체험행사 순으로 진행된다.

경기경제과학원은 성과 시연에서 영상과 실제 로봇의 동작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기술적 성과를 선보인다.


특히 데니스 홍 교수는 '모든 로봇은 넘어집니다'를 주제로 그간 자신이 개발한 로봇에 대해 참석자들과 개발 스토리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경기경제과학원은 로봇 체험행사를 통해 참석자들이 직접 만져보고 체험하며, 궁금한 사항은 연구원들에게 질문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한다.


김평원 도 과학기술과장은 "이번 성과 보고회를 통해 경기도가 개발한 지능형 로봇을 선보이고 로봇이 스마트시티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관련 기술을 공유해 도내 로봇관련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성과 보고회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사실은…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