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금호석유화학, 문동준 사장·김선규 부사장 선임

최종수정 2019.04.08 14:39 기사입력 2019.04.08 14:39

댓글쓰기

▲문동준 금호석유화학 대표이사 사장

▲문동준 금호석유화학 대표이사 사장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금호석유화학그룹이 금호석유화학 대표이사에 문동준 전 금호피앤비화학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관리본부장(부사장)에는 김선규 전 포스코대우 부사장이 선임됐다.


문동준 신임 대표이사는 1954년생으로 휘문고와 고려대 농업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79년 금호석유화학에 입사했다. 입사 후 회장부속실, 기획, 해외영업 등의 업무를 수행했다. 2002년부터는 금호미쓰이화학에서, 2010년부터는 금호피앤비화학에서 임원으로 근무했다. 2012년에는 금호피앤비화학의 대표이사를 맡아 올해 3월까지 재직했다. 문 사장은 한국석유화학협회 회장직도 겸임 중이다.


김선규 신임 관리본부장은 1957년생으로 대전고등학교와 서강대 무역학과를 졸업했다. 2017년부터 올해 초까지 포스코대우(현 포스코인터내셔널) 물자화학본부장을 역임했다. 이번 김 부사장의 내정은 지난 금호피앤비화학 신우성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이은 금호석유화학그룹의 두 번째 외부인사 영입이다.


금호석유화학그룹 관계자는 "이번 사장단 인사를 통해 대내외적으로 혁신과 내실을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기점을 맞이하게 됐다"며 "새로운 체제 하에서 주력 제품의 경쟁우위를 유지해 올해 실적을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선규 금호석유화학 관리본부장(부사장)

▲김선규 금호석유화학 관리본부장(부사장)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