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T엠하우스, 기프티쇼 챗봇 서비스 개시

최종수정 2019.04.08 10:22 기사입력 2019.04.08 10:22

댓글쓰기

KT엠하우스, 기프티쇼 챗봇 서비스 개시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KT 엠하우스가 KT의 차세대 메시지 서비스 RCS(채팅)에서 기프티쇼 챗봇 기능을 선보이고 5G 출시를 기념한 응원 이벤트를 8일부터 진행한다.


기프티쇼 챗봇은 기프티쇼 상품을 검색하거나 생일이나 기념일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 주고 구매한 기프티쇼의 사용 기간연장, 환불 등의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화형 메신저 서비스다. KT 가입자 중 삼성 갤럭시S 8시리즈 이상(S8/S8+, N8) 단말을 이용하는 사람은 누구나 기본 문자메시지 앱을 통해 별도의 이용료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최신 안드로이드로 업데이트 하고 기본 메시지 앱 내 채팅 설정 메뉴에서 채팅메시지 기능을 활성화하면 된다.


기프티쇼 챗봇이 제공하는 주요 기능은 상품 검색, 나에게 꼭 맞는 상품 추천, 자주하는 질문 이다. 커피, 피자 등의 품목을 입력하거나 스타벅스, 파리바게뜨 같은 브랜드명을 입력하면 그에 알맞은 상품을 제시해준다. 생일, 축하, 졸업 등의 단어를 입력하면 카페, 베이커리 등의 카테고리별로 인기 있는 상품 순으로 기프티쇼를 추천해준다. 이외에도 기프티쇼의 사용 기간연장, 환불과 같은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도 확인할 수 있다.


이정호 KT 엠하우스 사업총괄 상무는 "모바일상품권이 선물을 넘어 새로운 간편 결제 수단으로서 소비자들에게 일상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이 더 편리하고 손쉽게 모바일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는 채널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엠하우스는 기프티쇼 챗봇 5G 응원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 기프티쇼 챗봇이 제시한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배스킨라빈스 싱글킹, 던킨도너츠 먼치킨(10개입) 기프티쇼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기프티쇼, 마이 케이티, kt 멤버십 웹 및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