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5월 맞이 창의력 자랑할 친구 찾아요

최종수정 2019.04.08 08:41 기사입력 2019.04.08 08:41

댓글쓰기

강서구, 5월3일 어린이 솜씨자랑대회 개최...동요부르기?그림그리기?글짓기 등 3개 분야 참가자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내가 최고로 자신있는 건 뭘까. 뭐든지 다들 나정도 할 텐데…그래도 나만큼 동물에 대해 잘 아는 사람이 있을까. 동물학자는 나보다 훨씬 더 잘 알거다. 하지만 과연 나보다 동물을 사랑할까. 드디어 찾았다! 내가 가장 자신있 는 것! 나는 동물을 사랑해! (강수연 공항초, 2018 글짓기 대상)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5월 3일 강서구민회관과 우장산공원에서 개최하는 어린이 솜씨 자랑대회에 참가할 어린이들을 모집한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어린이 솜씨 자랑대회는 아이들의 내면에 숨어있는 예술적인 잠재능력과 창의력을 표현할 기회를 주고자 마련됐다.


동요부르기, 그림그리기, 글짓기 등 3개 부문으로 운영해 아이들이 각자가 희망하는 분야에서 자신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개최하고 있다.


솜씨 자랑대회는 지역 내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5월 맞이 창의력 자랑할 친구 찾아요


그림 그리기와 글짓기는 강서구 어린이구청 홈페이지 또는 팩스(2620-0419)로 참가신청을 받으며 당일 현장 참가신청도 가능하다. 단, 동요부르기는 개별신청을 받지 않으며, 학교별로 2개 팀 이내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19일까지 참가신청을 해야 한다.

대회 수상자는 6월12일 강서구 어린이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 26일에는 구청에서 시상식을 갖는다.


구는 행사이후 수상작품과 행사사진이 수록된 작품집도 발간, 수상자를 비롯 학교와 유치원에 선물한다.


대회 당일에는 지역 내 유치원 합창팀 및 벌룬매직쇼 등 다양한 축하공연이 마련돼 참가 어린이와 학부모들에게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아이들이 주인공이 돼 끼와 재능을 펼치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꿈과 열정을 가진 강서 꿈나무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교육청소년과(☏2600-6767)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