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오는 9월 전남순천서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 박람회'

최종수정 2019.04.07 11:00 기사입력 2019.04.07 11: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9월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에서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 박람회'를 연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 균형발전 박람회는 국가균형발전의 비전과 정책을 논의하고 지역발전 성공사례를 공유·소통하는 자리다. 2004년을 시작으로 해마다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역박람회다.


올해는 '혁신적 포용국가의 구현'이라는 주제로 지역자산을 활용한 혁신성장, 지역특화산업 육성 및 일자리를 창출하는 혁신생태계 등 지역별 발전비전을 보여주는 자리로 마련할 예정이다.


순천시는 지역특화자원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지역주민참여활동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에 기여하는 '순천만 국가정원'이라는 혁신사례를 만들어낸 지방 도시다. 도시재생을 통한 청년과 사회적경제 등 지역일자리 창출, 로컬푸드 등 도농상생모델 마련, 마을자치 실현 등 자치분권과 균형발전 관련 지역주도의 혁신활동도 적극적인 곳이다.


산업부와 균형위는 남은 기간 동안 개최지인 전남도 및 순천시와 함께 국내외 지역혁신활동가, 분권·혁신·포용·균형발전 등 정책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성공적인 균형발전 박람회를 준비해나갈 예정이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