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진중공업, 이병모 대표이사 선임

최종수정 2019.03.29 10:18 기사입력 2019.03.29 10:18

댓글쓰기

이병모 한진중공업 사장

이병모 한진중공업 사장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 한진중공업 이 29일 열린 제12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새 대표이사에 이병모 사장을 선임했다.


갈월동 사옥에서 진행된 이날 주총에서 동사는 2019년도 경영목표를 '경영정상화 및 새로운 출발'로 정하고 세부 경영방침을 ▲기초역량 강화 ▲수익성 중심 경영 ▲미래 성장기반 확보 등으로 설정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된 이병모 사장은 서울대 조선공학과를 졸업하고 1982년 대우조선해양에 입사한 이래 근 40년간 조선업종에 근무해 온 조선통이다. 설계·영업·생산·경영 등 조선소의 요직을 두루 거치며 경력을 쌓았고, 2011년과 2015년에는 대한조선 대표이사와 STX조선해양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2017년부터는 인하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산학협력교수직을 수행했다.


회사 측은 이 같은 경력을 바탕으로 조선소의 관리, 생산, 기술부문을 총괄 운영할 수 있는 통합형 최고경영자(CEO)로서 능력을 인정받아 한진중공업 대표이사로 선임됐다고 설명했다.


이 사장은 "오랜 세월 대형 및 중형조선소 현장에 몸담으며 쌓아온 노하우를 살려 회사의 조기 정상화를 목표로 내실과 재도약 발판을 단단히 다져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거꾸로 세웠더니 '대박'…"성수기보다 더 잘 팔려" 거꾸로 세웠더니 '대박'…"성수기보다 더 잘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