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재명, 재판에 동생 증인 세운것 '자책'…"검찰 사과한마디 했으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재명, 재판에 동생 증인 세운것 '자책'…"검찰 사과한마디 했으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친형 고 이재선씨 '강제진단'(진단입원) 재판에 동생을 증인으로 부른 것을 후회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지사는 23일 자신의 SNS에 올린 '제 동생은 한글도 쓰고 인터넷도 합니다'라는 글에서 자신(이재명 지사)의 억울함을 증명해주기 위해 법정에 선 동생의 뒷모습을 보면서 느낀 감정을 여과없이 그대로 썼다.

이 지사는 먼저 "지난 월요일(3월18일), 증언하는 막내 동생에게 검사가 타자를 쳐보라며 느닷없이 노트북을 들이밀었다"며 "(아마 제 생각에는 검사가 동생이 환경미화원이기 때문에 글을 모르는 데 어떻게 저의 억울함을 증명하는 글을) 직접 썼을까 의심해서 그런 거 같다"며 형으로서 느낀 비통함을 토로했다.


이 지사는 이어 "가난했지만 성실했던 막내(증인)는 주경야독으로 중ㆍ고등학교 검정고시에 합격했고, 현재 환경미화원으로 힘들게 일하지만 지금도 열심히 책 읽고 공부하고 있다"며 "SNS도 열심히 하고 인터넷 동호회 카페도 몇 개 운영하면서 콧줄에 의지하시는 어머니를 모시는 착한 동생"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그러면서 "정신질환으로 망가지고 정치로 깨져버린 가족 이야기, 숨기고픈 내밀한 가족사를 형(이 지사)이 재판받는 법정에서 공개 증언하는 (동생의)마음이 어땠을까"라며 "고양이 앞에 쥐처럼 검사에게 추궁당할 때, 제(이 지사) 억울함을 증명한다며 법정에 부른 걸 후회했다"고 털어놨다.

특히 "검사가 (동생 앞에)노트북을 들이밀 때 반사적으로 동생 얼굴로 눈이 갔는데 순간적으로 보인 (동생의)눈빛과 표정에 가슴이 덜컥했고, 숨조차 쉬기 불편해졌다"며 "재판장의 제지가 있기까지, 타자 칠 준비로 노트북 자판 위에 가지런히 모은 거친 (동생의)두 손을 보며 눈앞이 흐려졌다"고 안타까워했다.


이 지사는 검찰 측의 어머니에 대한 '홀대'(까막눈)에 대해서도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그는 "화전민 아내가 되고 공중 화장실을 청소하셨지만, 어머니는 일제 강점기에 소학교를 졸업하고 혼자서도 억척같이 7남매를 키워내신 분"이라며 "제 선택이니 저는 감내하겠지만, (재판으로 인해)가족 형제들이 고통받고 모멸 받을 이유는 없다"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끝으로 "재판장 지시를 기다리며, 자판 위에 두 손을 올린 채 무심한 척 허공을 보라보던 막내의 속은 어땠을까"라며 "막내가 진심 어린 사과라도 (검찰 측으로부터)한 마디 들었으면 좋겠다"는 희망으로 글을 맺었다.


한편 이 지사의 친형 강제진단 재판은 현재 수원지법 성남지원에서 12차가 진행됐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