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호남대 ‘태권도 체험’ 프로그램, 외국 관광객들에게 ‘인기’

최종수정 2019.03.22 09:46 기사입력 2019.03.22 09:46

댓글쓰기

호남대 ‘태권도 체험’ 프로그램, 외국 관광객들에게 ‘인기’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호남대학교는 22일 태권도경호학과의 태권도 체험 프로그램이 외국 관광객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호남대는 전날인 21일 문화체육관 태권도 실기장에서 유럽지역 관광객 13명을 대상으로 태권도 경호학과의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에는 독일과 스위스, 오스트리아에서 온 관광객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태권도경호학과 김형훈 교수와 시범단 학생들의 시범공연에 이어 지르기, 막기, 발차기 등을 활용한 태권도 기본기술 습득과 자세 교정 등이 이뤄졌다.


관광객들은 시범단 학생들의 절도 있고 멋진 공연에 환호와 박수를 보냈고, 처음해보는 발차기와 자세 교정에 열심히 참여하는 등 유익한 체험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호남대 태권도경호학과(학과장 권순재)는 지난해 3월 광주광역시 체험관광 운영 총괄기관인 광주관광컨벤션뷰로(대표이사 이용헌)와 체험 프로그램 공동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 광주지역에서 처음으로 태권도를 활용한 지역관광 브랜드 육성사업에 물꼬를 튼 이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64@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