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서구, 민방위 화재대피 훈련 실시

최종수정 2019.03.21 15:54 기사입력 2019.03.21 15:54

댓글쓰기

광주 서구, 민방위 화재대피 훈련 실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주 서구(청장 서대석)가 제410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지난 20일 오후 2시부터 관내 전역에서 화재 대피 실제 훈련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전국적으로 실시된 이번 훈련은 최근 다중이용시설 등 화재를 계기로 전 국민에게 화재대비 행동요령을 숙지시키고 주민 보호 조치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누전으로 인한 대규모 화재 발생으로 건물에 정전과 연기가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한 이번 훈련은 오후 2시 정각 화재 경보 발령과 동시에 시행됐다.


훈련은 화재 발생 초기 대피 장소로 신속하게 대피하는 행동절차에 숙달하고 화재 발생 시 행동요령 교육, 완강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실습으로 진행됐다.


서구청 관계자는 “화재 발생 시에는 침착하게 초기대응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훈련뿐 아니라 다양한 교육훈련을 마련해 직원과 주민들이 다양한 상황에 대한 초기대응 방법을 숙지하고 위기상황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숙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