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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 돌풍]벤츠 A클래스 세단·GLE, 날씨까지 알려주는 AI로 '정서 공감'

최종수정 2019.03.21 10:40 기사입력 2019.03.21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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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우리 국민 6명 중 1명은 국산차 대신 수입차를 선택했다. 수입차의 이미지가 소수의 사람이 타는 '부의 상징'이던 시대는 이미 과거가 된 지 오래다. 이제 수입차는 다양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한 대중적 트렌드가 됐다.


지난해 국내 수입차시장은 26만대 규모, 내수 승용차시장 점유율은 16.7%로 신기록을 새로 썼다. 3000만~4000만원대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좋은 수입차는 진입 장벽을 확 낮췄고 프리미엄시장에서도 폭발적인 성능과 압도적인 디자인, 철저히 소비자 중심의 고급 편의 사양 등을 앞세운 수입차는 점유율을 빠르게 끌어올렸다.


지난해부터 업계 1위를 놓치지 않았던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올해도 A클래스 세단과 새로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LE를 국내에 선보인다. 악재를 딛고 일어선 BMW코리아는 그동안의 공백을 채울 신차 라인업을 야심 차게 준비 중이다. 전통 강자 뉴 3시리즈와 프리미엄 오픈 톱 로드스터 3세대 뉴 Z4가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돌아오며 뉴 X7은 이전에는 없던 프리미엄 SUV시장을 새롭게 연다.


하이브리드 돌풍에 힘입어 토요타의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는 '독일차 강세' 공식을 깨고 업계 3위 자리를 꿰찼다. 렉서스의 대표 하이브리드 모델인 ES300h는 매월 베스트셀링 카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재규어와 인피니티 등 프리미엄 브랜드도 고성능 라인업을 선보이며 각자의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재규어는 첫 번째 전기차 I-페이스(I-PACE)를 내세워 고성능 프리미엄 전기차시장을 개척했고, 인피니티는 11년 만에 내놓은 풀체인지(완전변경) SUV QX50으로 실용성 높은 일본차의 정수를 선보였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A클래스 세단(사진=벤츠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A클래스 세단(사진=벤츠코리아 제공)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오는 29일 개막하는 '2019 서울 모터쇼'에서 A클래스 최초의 세단인 '더 뉴 A클래스 세단'과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세그먼트의 개척자 '더 뉴 GLE'를 아시아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EQ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더 뉴 EQC'를 비롯한 다양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선보일 예정이다.

더 뉴 A클래스 세단은 해치백 성공에 힘입어 A클래스 패밀리에 새롭게 합류한 A클래스 첫 세단이다. 더 뉴 A클래스 세단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와 향상된 커넥티드 카 기술인 '메르세데스 미(Mercedes me)'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해 차량 내 사용자경험(UX)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 더 뉴 A클래스 세단에 탑재된 MBUX는 인공지능(AI) 기반의 학습 능력을 바탕으로 사용자에 따른 맞춤 설정이 가능하며 차량과 운전자, 탑승객 간의 정서적 연결을 형성한다. 예를 들어 '안녕, 벤츠? 내일 과천에서 우 산이 필요할까?'라고 질문하면 AI를 통해 날씨 정보를 디스플레이에 표시하고 기온과 날씨 예보를 음성으로 안내한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GLE(사진=벤츠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GLE(사진=벤츠코리아 제공)



완전하게 새로운 모습으로 변모한 더 뉴 GLE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기술력으로 개발된 새로운 엔진과 동급 세그먼트 최고의 에어로다이내믹스를 통해 한층 강력해진 온ㆍ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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