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영광군, 고용노동부 청년센터 공모 2개 사업 선정

최종수정 2019.03.12 16:41 기사입력 2019.03.12 16:41

댓글쓰기

영광군, 고용노동부 청년센터 공모 2개 사업 선정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전남 영광군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청년센터 운영 사업’과 ‘청년진로탐색 도우미 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1억 8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12일 밝혔다.


청년센터 공모 사업은 자치단체가 청년 공간을 확보하고 지역 특성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발굴·제안하면 고용노동부가 심사·선정한 사업으로 ‘현장실사→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지난 11일 최종 선정 결과가 발표됐다.


‘청년센터 운영 사업’은 지난해 청년 활동공간으로 조성한 ‘청춘공방’을 활용해 청년창업 아카데미, 청년 마케터 양성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청년 진로 탐색 도우미 사업’은 올해 1월 개소한 ‘메이커스 페이스’를 활용해 후기 청소년 진로 구체화 지원사업과 소확행 프로젝트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의 단계별 성장을 지원하고, 도시지역 청년 사업과는 다른 십 대 중후반에서 20대까지의 집토끼 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청소년과 청년이 함께 꿈꾸는 농어촌 육성모델을 구축한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는 지원체계를 구축해 청년들이 지역에 머물 수 있는 정주여건을 조성해 나가고, 내실 있는 청년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유관기관, 청년단체, 기업 등과 협업체계를 지속해서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