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마트 "완도산 '지역상생 전복' 맛보러 오세요"

최종수정 2019.03.12 06:38 기사입력 2019.03.12 06:38

댓글쓰기

롯데마트 "완도산 '지역상생 전복' 맛보러 오세요"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롯데마트가 20일까지 완도산 활(活) 전복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전복 행사’는 완도의 1200어가가 주주로 있는 ‘완도전복주식회사’와 함께 진행하는 행사로, 약 5톤(8만 마리)의 완도산(産) 전복를 시세 대비 20% 가량 할인 판매해 ‘완도산 활 전복(특대)’를 3900원, ‘완도산 활 전복(대)’를 2500원에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가 이처럼 전복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던 것은 ‘완도전복주식회사’와 상생을 통해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상품을 공급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롯데마트는 지난해 11월 완도전복주식회사와 합작을 통해 완도 내 ‘신선포장실’, ‘스마트계류장’을 건립했다.


롯데마트는 완도 지역 전복 어가에게 최첨단 시설을 공급함으로써 상품의 품질 관리에 도움을 줘서 어가 수익 창출과 완도 전복의 품질을 높이는데 힘을 보태고 나아가 고객들에게도 보다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해당 시설들을 완도전복주식회사와 손잡고 건립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동웅 롯데마트 수산 MD(상품기획자)는 “더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산지에 설비투자 및 운영 등 지속적인 상생 방안을 모색해 향후에도 고객에게 최상의 품질과 가격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