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돈 선거 무관용 엄벌"…인천시선관위, 전국조합장선거 막바지 특별단속

최종수정 2019.03.10 15:51 기사입력 2019.03.10 15:51

댓글쓰기

"돈 선거 무관용 엄벌"…인천시선관위, 전국조합장선거 막바지 특별단속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13일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후보자 비방 및 허위사실 유포, 금품·음식물 제공 등 불법행위가 증가할 것에 대비해 특별 단속활동을 펼친다.


시 선관위는 선거일까지 비상연락 및 단속체제를 유지하고 광역조사팀과 공정선거지원단 등 단속인력을 총 동원해 선거막바지 예방·단속활동을 강화한다.


특히 '돈 선거'에 대해서는 무관용의 원칙을 적용해 선거가 끝나도 끝까지 추적해 고발 등 엄중 조치하고, 선거일에는 투표소 주변에 단속인력을 늘려 불법 선거운동 단속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 선관위는 위반행위 발생 시 곧바로 확인할 수 있는 비상연락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과열·혼탁 우려가 있는 지역과 금품제공행위 발생지역은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해 관리하고 있다.


아울러 각 후보자가 추천한 '깨끗한 선거 협조요원'을 대상으로 방문·면담을 통해 선거법 안내 등 위법행위 예방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인천시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조합장선거를 '돈 선거' 척결의 계기로 삼은 만큼 남은 기간 모든 역량을 집중해 금품 제공을 비롯한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고 엄정 조치할 방침"이라며 "깨끗한 선거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조합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신고·제보(국번없이 1390)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