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스마일페이로 전국 고속버스 모바일 결제한다…이베이-스마트카드 MOU

최종수정 2019.03.08 13:50 기사입력 2019.03.08 13:50

댓글쓰기

스마일페이로 전국 고속버스 모바일 결제한다…이베이-스마트카드 MOU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가 한국스마트카드가 운영하는 '고속버스모바일' 앱에 탑재된다.


이베이코리아는 8일 서울특별시 중구 한국스마트카드 본사에서 한국스마트카드,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과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맺고 고속버스 티켓 결제 수단으로 스마일페이를 적용하기로 했다.


기존에는 고속버스모바일 앱에서 국내 전국 고속버스 티켓을 결제할 때 신용·체크카드나 티머니 결제만 가능했지만, 스마일페이가 새롭게 고속버스모바일 앱에 적용되면 결제 편의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3사는 교통 분야와 이커머스 접점에서의 향후 다양한 사업 연계 방안을 논의했으며, 추후 스마일페이를 전국 고속버스 오프라인 현장 결제에도 확대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이사는 "교통카드 및 고속버스 업계 선두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스마일페이가 전국 고속버스 분야에서도 선도적으로 두각을 나타내게 돼 고무적"이라며 "향후 교통-여행-레저 분야 등에 걸쳐 3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꾸준한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