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문화가족 아동들의 꿈 응원합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북구, ‘제9기 꿈동이 예비학교’ 입학설명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지난달 28일 구청 3층 기획상황실에서 다문화가족 아동들을 대상으로 ‘제9기 꿈동이 예비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꿈동이 예비학교’는 취학을 앞둔 강북구 다문화가족 어린이들에게 제공되는 학교생활 사전적응 프로그램으로 기초학습과 생활지도를 통해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적응력과 자신감을 높여주기 위해 2011년 8월부터 시작됐다.

지난 8년 간 332명의 졸업생을 배출, 올해 아홉 번째 신입생을 맞이하게 됐다.


이번 제9기에는 48명의 어린이가 지원했다.


꿈동이 예비학교 수업은 한글 읽기·쓰기, 수학 등의 과목에 대해 수준별 맞춤 형식으로 진행되며 그밖에도 독서지도 및 생활지도, 예절지도를 통해 참여 아동들의 언어능력 향상, 사회성 발달, 올바른 인성함양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다문화가족 아동들의 꿈 응원합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입학설명회를 전후해 꿈동이 예비학교 아동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해 분석한 결과 다문화가정 자녀로 심리적으로 위축되어 있는 어린이들에게 예비학교가 정신적 안정감과 자신감을 부여하고 학교생활 적응에도 상당한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꿈동이 예비학교는 강북구 인력풀 시스템에 등록된 퇴직교사를 지도교사로 채용함으로써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해 지도교사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으며 노년층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꿈동이 예비학교는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이 국어, 수학 등을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예의, 배려 등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써 갖춰야 할 덕목까지 익히는 곳”이라며 “다양한 가치관을 포용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는데 지역사회가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꿈동이 예비학교는 강북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학사일정을 관리하고 있으며 지역 내 9개소에서 퇴직 교사들이 개인 맞춤별 국어, 수학, 한문, 독서지도, 예절지도 등을 하고 있다.


꿈동이 예비학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여성가족과(901-6704)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