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에이디테크놀로지, 수주량 급증...목표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화투자증권 기업분석 보고서

[클릭 e종목]"에이디테크놀로지, 수주량 급증...목표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26일 에이디테크놀로지 에 대해 올해 수주량이 늘어 호실적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만7000원에서 2만2000원으로 상향했다.


에이디테크놀로지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매출액 356억원, 영업이익 5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이순학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3분기에 이연되었던 모바일 낸드 컨트롤러 IC 물량이 4분기에 대부분 반영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역시 호실적이 기대된다. 한화투자증권은 에이디테크놀로지의 2019년 예상 실적으로 매출액 1626억원, 영업이익 215억원을 전망했다. 모바일 낸드 컨트롤러 물량은 1억7000만개로 전년대비 5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PC용 SSD 컨트롤러는 400만개 이상 납품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연구원은 "현재까지 수주 받은 SSD향 누적 물량은 이미 200만개를 상회하고 있다. 만약 하반기 중 서버용 SSD까지 납품되기 시작한다면 실적 전망치에 업사이드가 존재한다"고 진단했다.


최근 들어 컨트롤러 IC 관련 수주 금액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고, 현재 누적 매출액과 비교해 보면 수주잔고는 50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된다. 제품 가격 인하 가능성을 감안하더라도 늘어난 물량을 통한 원가절감을 고려하면 동사의 수익성은 전년 보다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이 연구원은 "연초 대비 주가가 50% 이상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PER은 8배 수준에 불과하므로 매수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