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세계수영대회 ‘온라인 서포터즈 2기’ 출범

최종수정 2019.02.17 14:21 기사입력 2019.02.17 14:21

댓글쓰기

광주세계수영대회 ‘온라인 서포터즈 2기’ 출범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위원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하 ‘조직위’)는 지난 15일 각종 온라인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광주수영대회 홍보활동을 펼칠 제2기 온라인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앞으로 140여 일 남은 기간 동안 대회 홍보를 위해 노력해줄 온라인 서포터즈 100여 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대회 홍보영상과 함께 서포터즈들이 수영대회 홍보활동을 하면서 필요한 소셜미디어 활용 교육 등을 진행했다.

온라인 서포터즈는 소셜미디어를 통한 홍보 활동외에도 오는 7월에 열리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와 관련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직접 행사 현장 취재 등을 진행하는 등 대회 홍보 도우미로서 큰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2기 서포터즈는 개최도시인 광주는 물론 전국 각지에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됐으며 해외에서 선발된 외국인 13명을 포함해 총 100명이 오는 8월 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수영대회 홍보를 진행하는 서포터즈들에게는 원고료와 현장 취재시 조직위의 지원을 받게 되며 활동 우수자에 대해 상장 등을 수여하는 등 각종 혜택이 주어질 계획이다.

조영택 사무총장은 “소셜미디어는 전 세계적으로 소통의 통로를 넘어 문화이자 생활”이라며 “광주수영대회를 널리 알리는 온라인 홍보대사라는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앞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