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초구, 위생진단 결과 우수 배달음식점 107개소 공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청결한 배달음식점 107개소 선정, 구청 홈페이지와 SNS 등 공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치킨·도시락·야식 등 배달음식 전성시대,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배달음식점의 위생 관리에 구청이 발벗고 나섰다.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지역내 배달음식점 357곳을 대상으로 ‘위생진단 및 전문컨설팅’을 진행하고 위생수준이 높은 청결한 우수업소 107개소를 선정해 구청 홈페이지 및 SNS 등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구의 이번 ‘위생진단 및 전문컨설팅’ 은 3개월간 식품기술사 등 전문가 15명이 음식배달앱에 등록된 배달음식점을 집중 점검 평가하며 이뤄졌다.


이들은 조리환경, 배달기구 위생상태, 종사자 개인 위생 등 구석구석 눈길이 미치지 않는 곳까지 두루 살폈다.


특히 단속 위주의 행정에서 벗어나 영업주의 자율적인 위생관리 의식을 높여가기 위해 업소별로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맞춤형으로 개선방안을 제시, 위생 상태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서초구, 위생진단 결과 우수 배달음식점 107개소 공개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문컨설팅 후 배달음식점들의 90%가‘만족한다’고 답했다. 영업주들은 “식품 보관법과 그동안 보지 못했던 위생에 중요한 점들을 알게 되었다”, “우리 조리장이 이렇게 정리정돈이 안 된 줄 몰랐다”, “상세한 컨설팅을 받은 것이 처음이다, 고맙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와 지지를 건넸다.

구가 이같은 사업을 한 데에는 1인가구 증가, 외식트렌드 변화로 배달음식점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지만 이들 업소의 위생상태가 외부에 노출되지 않아서 소비자의 불안감이 높았기 때문이다.


향후 구는 지속적으로 배달음식점의 ‘위생진단 및 전문 컨설팅’을 진행하고 위생관리에 필요한 시설 개선 등 비용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업소들에게는 시설 개선 비용을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서초구 김정시 보건소 위생과장은 “위생진단 우수업소 공개로 더 많은 배달음식점이 청결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꼼꼼히 점검해서 안전한 먹거리 환경이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