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 편의취급 과다 등 예금부문이 33건(전체의 27% 비중)으로 가장 많았고 뒤를 이어 대출 23건(18.9%), 일상감사 15건(12.3%) 순이었다.
금감원 내부통제 맞춤형 컨설팅에 대한 전체 만족도는 만족 이상이 95%로 매우 높았다. '전문성'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만족 이상 95%)를 보였으며 '다른 상호금융조합에 추천'(만족 이상 85%) 및 '현장의 소리'(만족 이상 70%)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현장의 소리는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설치, 대출서류 간소화 등 상호금융 조합 이용 고객들의 불편 및 개선 사항을 수렴하는 것으로 총 70건의 의견이 수렴됐다. 조합 및 임직원에 대한 격려와 칭찬 133건도 추가 수렴됐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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