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폭스바겐 새 브랜드 '일리' 설립 "집에서 충전하는 친환경에너지 제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폭스바겐 새 브랜드 '일리' 설립 "집에서 충전하는 친환경에너지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폭스바겐그룹이 신규 브랜드 일리(Elli)를 설립하고 e모빌리티 서비스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15일 폭스바겐그룹에 따르면 베를린에 본사를 둔 일리그룹GmbH (Elli Group GmbH)는 에너지 및 충전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토마스 울브리치 폭스바겐 브랜드 e모빌리티 책임 이사는 "폭스바겐은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제조 업체 중 하나로서, 교통 및 에너지 전환을 배출 중립적인 e모빌리티로 적극 추진할 것"이라며 "새로운 회사는 재생 원료 및 스마트 충전 솔루션을 통한 에너지 공급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리의 최고경영자(CEO)를 맡은 토르스텐 니클라스 대표이사는 새로워진 폭스바겐그룹이 이산화탄소 없는 재생에너지원을 활용해 고객에게 친환경 전력을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의 목표는 e모빌리티를 틈새 시장이 아닌 주류 시장으로 포지셔닝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일리라는 사명에 '일렉트릭 라이프(electric life)'라는 의미를 담은 것도 같은 맥락이다. 니클라스 대표이사는 "마치 스마트폰 사용을 당연시하는 것처럼 우리는 사람들의 일상 속에 전기차가 완벽하게 통합된 라이프 스타일을 실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일리는 스마트폰 전력 요금표, 월박스, 충전소는 물론 IT 기반의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용 MEB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첫 모델인 I.D.가 출시되는 2020년까지 일리는 개인 및 상업용 e모빌리티 고객이 현재 또는 앞으로 필요한 충전, 디지털 서비스, 가이드라인 패키지 등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일리를 통해 폭스바겐은 회사 주차 공간이나 영업 대리점에서의 충전을 확대한다. 2020년까지 현재 폭스바겐 직원 주차 공간에 있는 1000개 충전소를 5000개로 늘리는 것을 시작으로 유럽연합 내 4000개 판매점과 서비스 파트너사에도 충전 시설을 설치하기로 했다. 집에서 충전이 가능한 개인 가정용 친환경 전력(나투르스트롬)을 제공하고 월박스를 통한 야간 시간대 충전을 지원한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