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가용비'(가격대비 용량) 트렌드를 반영해 선보인 대용량 커피가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4월 선보인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은 출시 3개월만에 300만개가 판매되며 가용비가 뛰어난 커피로 입소문이 났고 지난해 6월에는 라떼 제품이 출시되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누적 매출은 190억원을 넘어서 지난해 롯데칠성음료에서 출시된 10여개의 신제품 중 가장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자체 시장 분석 결과 국내 RTD 커피 시장이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연평균 약 8% 성장한 데 반해 대용량 커피는(캔 390㎖ 이상·페트병 350㎖ 이상·컵 300㎖ 이상·파우치 230㎖ 이상 제품 기준) 2013년 40억원 규모에서 2017년 2150억원 규모로 연평균 약 170% 가량 크게 성장한 점에 주목했다.
이밖에 지난해 9월 최고시청률 18.1%로 인기리에 종영된 tvN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주연 배우인 이병헌을 모델로 한 ‘더 커진 칸타타로 길게 즐겨라’ 콘셉트의 광고도 브랜드 붐업 조성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
롯데칠성음료 홍보담당자는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 강화 및 제품군 확대 등을 검토하며 국내 대용량 RTD커피 시장을 칸타타 콘트라베이스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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