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한국타이어, 작년 4분기 비용증가·경쟁심화로 부진할 것… 목표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클릭 e종목]“한국타이어, 작년 4분기 비용증가·경쟁심화로 부진할 것… 목표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한국타이어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이 비용증가와 경쟁심화로 부진할 것으로 전망하며 목표주가를 14% 하향 조정했다. 타이어주에 대한 낮은 관심과 지속적인 악재가 주가에 반영되고 있다며 향후 관건은 미국 테네시 공장의 정상화 시점이라고 짚었다. 테네시 공장의 손익개선 시점이 주가의 바닥이 될 것이란 분석이다.

김진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7일 보고서에서 한국타이어의 작년 4분기 영업이익이 1587억원(영업이익률 9.6%)원을 기록해 컨센서스를 19% 밑돌 것으로 예상했다. 김 연구원은 “2017년 4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14% 증가하지만 이는 당시 국내공장에서 인명사고가 발생하며 공장 가동에 약 2주간 차질이 생긴 기저효과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순이익도 세무조사 여파로 부진할 것으로 전망했다.
지역별로는 국내와 중국이 호조를 보이고 있지만 미국과 유럽이 부진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 연구원은 국내에서는 유통망 개편 작업의 성과가 나타나는 가운데 중국 내 점유율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미국에서 지난해 초 도매유통업체들이 잇달아 인수합병으로 몸집을 불리면서 한국타이어의 유통환경이 불리해졌고, 유럽은 9월부터 강화된 배기가스 규제로 4분기 자동차 시장이 얼어붙으면서 신차용 타이어(OE) 판매가 부진한 가운데 경기둔화로 교체용 타이어(RE)도 수요가 주춤하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2017년 3분기부터 가동한 테네시 공장이 여전히 손익분기점을 못 넘기면서 실적에 지속적으로 부담을 주고 있다”며 “인력확충 어려움이 이어지면서 손익분기점 도달은 2분기가 지나야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목표주가는 기존 6만4000원에서 5만5000원으로 14% 낮췄다. 테네시 공장의 부진 장기화와 미국과 유럽 부진을 반영해 순이익 전망을 낮췄기 때문이다. 김 연구원은 “주가가 테네시 공장의 가동시점인 2017년 7월 고점을 찍고 지속 하락하고 있는 만큼 테네시 공장의 손익개선 시점이 곧 주가 바닥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